<링크솔루션 표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 링크솔루션(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이하 "쇼핑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쇼핑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효력의 명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규정이 상충할 때에는 개별 서비스 관련 규정이 전체 서비스 관련 규정보다 우선적 효력을 갖습니다.
2.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기업정보]
ㆍ주식회사 링크솔루션
ㆍ사업자 등록번호 : 374-81-00176
ㆍ전화번호 : 031-431-1932
ㆍFAX : 031-431-1933
ㆍ주소 :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마유로 376, 3층 링크솔루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ㆍ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김남혁
ㆍ전화번호 : 031-431-1932
ㆍFAX : 031-431-1933
ㆍ메일 : choi@lincsolution.com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ㆍ개인정보 보호담당부서 : 기획부
ㆍ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김남혁
ㆍ전화번호 : 031-431-1932
ㆍFAX : 031-431-1933
ㆍ메일 : appletwo2kr@lincsolution.com
3. "쇼핑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에 표시합니다.
5.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쇼핑몰”이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일정 기한 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따로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2. “쇼핑몰"은 재화•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쇼핑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쇼핑몰에 등록한 제15조 제1항의 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쇼핑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재화 또는 용역 구매와 관련한 채권∙채무관계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탈퇴조치가 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채권추심 등의 목적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고,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법령이 정한 목적 및 기간의 범위 내에서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쇼핑몰”의 이용과정에서 “쇼핑몰”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는 경우
(5) “쇼핑몰을 통해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6) 기타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쇼핑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에 제출한 SMS 수신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이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구매신청)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비밀번호,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E-MAIL 입력
3. 약관내용, 철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된 내용 등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신청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쇼핑몰"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구매계약을 승낙하며, "쇼핑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상행위로 인정하는 기준, 구매청약 거절, 계약 취소 등의 조치 방법은 "쇼핑몰"이 별도로 정한 내부 정책에 따름)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 (상품대금 지급방법)
이용자는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하여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방법으로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쇼핑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통지내역이 의사 표시와 불일치 등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쇼핑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 (배송)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이나, (1) 및 (4)의 사유를 이유로 한 환급(해제) 및 반품 요청은 재화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할 수 있습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NOTE: (1), (4)의 경우 청약철회에 대해 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3항이 적용되어야 하므로, 상품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1), (4)의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반품(청약철회)’ 조치는 할 수 있게 보장해 주어야 합니다. 교환의 경우에는 계약의 해제를 전제로 하지 않으므로 20일로 제한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15조 (개인정보보호)
1. "쇼핑몰"은 이용자의 정보 중,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희망ID(회원의 경우)
(2)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3) 이름
(4) 별명
(5) E-MAIL
(6) 주소
(7) 전화번호
(8) 휴대번호
(9) 메일링서비스
(10) SMS 수신여부
2. "쇼핑몰"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쇼핑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쇼핑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쇼핑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6조 ("쇼핑몰"의 의무)
1.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쇼핑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쇼핑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 (“쇼핑몰”과 다른 페이지 간의 연결)
1. “쇼핑몰”은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실제로 공급하는 업체의 홈페이지 또는 상품판매 페이지를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제1항에 따라 연결된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쇼핑몰”의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쇼핑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1조 (면책)
1. "쇼핑몰"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쇼핑몰"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쇼핑몰"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해결)
1.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하며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9년 11월 07일부터 적용됩니다.
카카오채널 이동